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수리

아이폰수리) 아이폰6s액정수리 리뷰 - 수원역 모아

안녕하세요 모아 입니다.

아이폰6s

금일은 2015년 9월 출시된 아이폰6s 액정수리 리뷰를 진행해 보려 합니다.

출시된지 5년이 지난 시점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약간은 작은듯한 4.7인치의 액정이지만 한손에 딱 들어오는 그립감과 지금은 찾아볼수 없는 홈버튼과 지문인식률 또한 현재 나오고 있는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고 또깍하고 눌리는 홈 버튼의 키감은 아이폰6s 만의 장점이죠 ~~

 

그럼 수리 리뷰 진행해 볼까요 ?

 

입고된 아이폰6s 입니다.

전면 상단 찍힘으로 인해서 액정이 파손된 상태로 입고 되었습니다.

아이폰6s의 액정에는 이온강화유리가 적용되어 스크레치에 강한 장점이 있지만 충격에는 조금 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모서리 부분에 충격이 집중됬을때는 사진과 같이 액정 전면 유리 부분이 깨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직 모서리 부분을 보호 할수 있는 케이스의 사용은 필수 입니다.

 

 

그럼 액정수리 진행해 볼까요 ?

 

 

액정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볼트 2개를 먼저 풀어 주셔야 합니다.

하단의 볼트로 액정을 고정하고 있는건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는 아이폰 만의 특징입니다.

 

아이폰6s부터는 방수 기능이 추가 되며 액정이 방수 테이프로 하우징에 고정되어 있죠

그래서 아이폰 액정을 열어주는게 조금 까다로워 진건 사실입니다.

 

액정은 커넥터로 메인보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커넥터를 보호하고 있는 커버의 볼트를 풀어주고 액정을 완전히 분리한 사진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커버를 고정하고 있는 볼트가 조금씩 상이한 스펙의 볼트로 고정되어 있어 볼트를 풀어주실때 위치에 주의하며 풀어주셔야 합니다.

일부 볼트의 길이가 달라 맞지않는 볼트를 체결해 주면 메인보드의 손상으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교체의 경우 액정을 분리한 상태에서 배터리를 교체해 주시면 되겠죠 ^^

 

다음으로는 기존액정에 조립되어 있는 홈버튼 카메라 등의 부품을 분리해서 새 액정에 조립해 주셔야 합니다.

기존 홈버튼을 사용하시 않는다면 , 지문인식 기능을 기존처럼 사용할수 없습니다.

애플의 경우 일부 부품의 부품번호가  메인보드에 등록되어 있어 다른 부품이 조립됬을때 제 기능을 할수 없게 제조되었습니다. 

 

 

액정을 조립해 주기전 하우징에 방수 테이핑을 적용한 사진입니다.

한번 열어준 아이폰의 경우 방수 기능이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정품과 같이 적용되어 있는 방수 테이프를 다시 적용해 주셔야 생활방수 기능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액정조립을 완료한사진입니다.

아이폰 액정교체에는 대략 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아이폰6s는 부품의 모듈화가 잘 되어 있어 고장난 부분의 부품을 교체 하는 것으로 쉽게 수리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6s 액정수리 리뷰 였습니다.

 

※ 아이폰6s 액정교체 난이도 : ★★☆☆☆

   6s의 액정교체의 경우 풀어주신 볼트의 위치에 신경써주시며 액정을 교체 진행 하신다면 큰 무리없이 수리를 진행 할수 있습니다.

 

※ 2020년 바라본 아이폰6s 평가  

   -.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4.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제하고 있어 한손에 들어오는 스마트 폰으로 기능 및 스펙에도 요즘 나오는 중저가의 스마트폰 정도는 커버할수 있을정도로 뛰어남.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모자람이 없는 폰으로 유지 보수 비용이 저렴해서 케이스 없이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입니다.

 

 

사용하시던 아이폰에 문제가 있을때 저희 모아에 문의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할께요 ~~~ ^^

 

운영시간

월요일~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8시

 

오시는길

수원역 7번 또는 11번 출구앞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