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스피커수리

JBL 사운드바 전원불량 수리 가능한곳 소개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리점 모아입니다.

 

수원역에 위치한 저희 모아는 JBL 스피커 수리전문점 입니다.

간단한 충전불량해결 , 배터리 교체 부터 메인보드 수리까지

저희 모아에 문의 주시면

깔끔하게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일은 JBL 사운드바 메인보드 수리관련 리뷰를 해 보려 합니다.

입고된 JBL 사운드 바 입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문제로 수리의뢰 해 주셨습니다.

모델명은 사운드바 5.1 이네요

해외 직구로 구매해서 사용을 하려 하였으나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며

저희 모아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AC IN 120V 로 표시 되어 있는 120V 전용 스피커 이네요 ~~

120V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정용 소형 트랜스를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220V의 전압을 120V로 내려주셔야 겠죠 ?

 

120V 전용 사운드바에 220V의 전압이 들어가 내부 보드에 쇼트가 났을걸로 추정되네요

그럼 수리 진행 해 볼까요 ?

 

사운드바를 분해 하는 사진입니다.

전면에 많은 스피커로 인해서 많은 볼트가 체결되어 있네요

볼트 자리에 유의하며 분리해 주시고 ~~~

스피커를 분리해 주시면 이제 내부 메인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 보드사진을 확대해 보았습니다.

과전압으로 인해서 일부 보드가 타 있으며 저항 들의 배가 불러 있네요

이정도면 퍽하는 소리와 타는 냄새 까지 ~~

배불러 있는 저항 들을 교체하며 메인보드의 끊어져있는 내부 회로를 연결해서 다시 시험을 해 봐야 겠네요

메인보드 쪽 이상으로 인한 수리진행은 그 정확한 원인을 찾는것 또한 쉬운과정은 아닙니다.

보통 1~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각종 칩셋을 교체하고 다시 전원이 들어오는지 시험해 주었습니다.

다행이 전원이 들어오는 모습입니다.

간단히 스피커 테스트 진행 해 주고 ~~~~

 

수리 끝 ~~~~~

 

JBL 스피커 수리관련 문의는 저희 수원역 모아로 부탁드립니다.

 

 

저희 모아는

잘합니다.

꼼꼼합니다.

정직합니다.